마늘을 소개하기 위해 생산지인 단양에 다녀왔습니다.
행복한 미소를 머금은 단양 사람들을 만나고, 부자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
단양군수님과 단양농협분들과 영농조합 여러분
모두 열심히 사시는 에너지가 전해져
운영자도 더욱 열심히 살아야되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어요!
단양은 앞으로 이분들이 있어 더욱 발전할 겁니다!
명품 삶을 사시는 '김동성군수님'과 단양사람들-
심리적으로 먼 충청도 끝지역이었으나,
이제 난 바로 달려갈 마음이 생겨버렸습니다.
'도담삼봉, 석문, 구담봉, 옥순봉,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 사인암'인 단양팔경 때문일까요?
아니면 천연동굴인 '온달동굴, 고수동굴, 노동동굴, 천동동굴' 때문일까요?
둘다 아닙니다-
열정적인 사람들과 품질 좋은 친환경 농산물 때문에
이렇게 운영자의 마음이 바뀌어 버렸습니다!
업무상 오창농협의 신상무님과 오사장님과 함께 단양농협에 들렸습니다. 그날 운이 좋아서 인지 잠깐 들린 김동성 군수님을 만났고- 식사까지 하게 되었습다.
순간- 오색찬란한 매력속으로 이끌어 가버리신 김동성군수님!

처음엔 잠깐 인사 나누고 끝나는 자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진 촬영을 하면서 '단양군수님은 이렇게 편하게 인사를 나누시는 분이구나...' 라는 정도... 그리고 '상대방을 존중해주는 느낌까지 참 좋다...' 정도 였죠.

그런데 이야기를 하다 군수님께서 식사를 같이 하자고 하셨고, 자리를 옮겨 그분의 매력에 우린 모두 빠져 들었습니다.
오랜 공무원생활속에 이루었던 혁신들(난 그중 '행글라이더'를 길까지 닦아 진행을 시키셨다는 게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단양을 위해 이끌어 낸 투자 사례담과 단양의 비전을 설명하는 모습들...
운영자는 카메라를 꺼내서 계속 찍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열정에 찬 눈빛과 액션- 그 아우라를 하나하나 다 담고 싶어서 였죠. 김동성군수님에 대한 이야기는 언제 검색을 해서 쭈욱 한번 다시 전해 보고 싶습니다.
오사장님께서 이런 멋있는 분을 만나는 기회는 흔치 않다고 말씀하셨고-
운영자는 그 말에 더욱 초롱초롱 군수님을 찍고 또 찍었습니다.
열정 그리고 섬세한 배려, 선비같은 소양의 단양사람들-
김원석 지부장님을 오창농협신상무님 소개로 뵙고, 참 좋은 인상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양농협은 명품마늘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또 소개하셨습니다.
일은 이렇게 해야 되는 구나... 라는 것을 마늘에 대한 소개와 체험을 통해 느끼게 해주셨습니다. 함께 하는 내내 평온한 표정과 따뜻한 말씀들- 참 선비같은 분들이시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셨어요.

관광공사 조사에서 단양은 국내 2위의 관광지(1위 제주도)로 계속 선정된다고 합니다. 이분들이 있어 단양은 관광지로도 지속적으로 발전 될 것이고, 마늘의 고장으로 유명해지고, 다른 밭작류들도 널리 유통되는 고장이 될 것이라고 믿어 졌습니다.
명품 삶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비같은 마음으로... 정도를 지켜가시며 "상도란 이런 것이다-" 라는 배움을 갖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__)-
그리고 단양군수님의 SK고객초대는 꼭 진행하겠습니다. :)
단풍드는 10월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먹고 있지만 그 진가를 아시고 드시나요?
단고을 [단양 마늘]을 소개합니다.
1. '마늘'이 어떻게 몸에 좋아요? ('' )( '')
1) 마늘의 성분 :
당질 13.9%, 단백질 2.45%, 지질 0.15%, 무기질 0.5%, 펙틴, 피트산, 비타민 B, B1, C 등이
다른 채소에 비해 많이 들어 있고 살균 효과가 탁월한 알리신이 들어 있습니다.
2) 마늘의 효능, 효과 :
- (살짝 수줍지만;) 정력에 좋아 '밭에서 나는 산삼'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습니다.
- 건강한 피부, 무좀에 좋고, 혈액순환 촉진으로 피를 맑게 해 줍니다.
- 마늘의 지용성 성분이 암세포증식을 억제하여 항암효과가 탁월합니다.
- 체내에서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동맥경화와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불면증, 갱년기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단양마늘'의 특징이 특별이 있나요?
그럼요! 일단 '지리적 특성'이 중요합니다!
마늘 재배는 석회암지대가 최적의 조건임이 입증되었습니다. 관내에는 4개소의 석회암동굴이 있습니다.
석회지대의 지리적 특성이 있어 고품질 마늘생산에 유리한 지리적 특성을 지니고 있죠!
또 단양지역 토양은 황토중에서도 점토 함량이 많고 모암자체가 석회암(테라로사)으로서 마늘 생육에
유리한 토양구조이며, 토질이 깊고 배수가 잘 되어 마늘이 자라는데 적당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내륙지방에 해발이 높은 중산간지로 겨울이 길고 온도가 낮으며 서리 내리는 기간이 길고,
주야간 기온차가 커 마늘이 영양 생장 할 수 있는 기후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단단하고 우수한 마늘이 생산되는 겁니다. ^^
북방계 단단한 마늘
한국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마늘향미-
남방계 마늘(수입종)은 재배가 쉽고 수확량이 많습니다. 그에 비해
육쪽마늘은 생산량이 남방계 마늘보다 수확량이 작죠.
시중에서 흔이 보는 마늘들은 남방계 마늘입니다.
쪽수가 많고 쪽의 크기가 잘고 육쪽 마늘에 비해서 향미가 연한 맛입니다.
맛있는 향미를 느끼시려면 북방계 단양마늘을 선택하세요.
3. 단단하고 우수한 '단양 마늘'은 어떤 분들이 생산하나요?
행복한 미소를 머금은 '삼태산 친환경 영농조합'의 농민분들이 생산합니다.
자체 깐마늘 가공실에서 1차로 저장했다가 안전하고 단양군 가공센터로 옮기신다고 합니다.
(삼태산 친환경 영농조합에서는 다양한 밭작물들도 생산한다고 하니 관심이 가더라구요)

다음은 [단양군 농산물 유통 가공 센터]로 옮겨져서 [오창농협물류센터]로 보내집니다.
쾌적한 물류센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건강한 마늘들어 안전하게 있